AhnLab EPP / EPP 구축 효과

PC 보안을 위해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최신 보안 위협으로부터 PC를 보호하기 위해 어떤 백신 프로그램을 도입할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 제품 자체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사용자가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실수 또는 고의로 실시간 검사 등 주요 기능을 중지하거나 엔진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무용지물이 됩니다. 따라서 기업에서 백신을 도입한다면 중앙 관리 기능도 같이 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위험을 없앨 수 있습니다.

AhnLab V3 Internet Security, AhnLab V3 Endpoint Security, AhnLab V3 Net for Windows Server 등 안랩 백신 프로그램의 중앙 관리는 AhnLab EPP로 합니다. EPP Server를 구축하고 Agent를 클라이언트 기기에 설치하면, 백신 프로그램 배포 및 관리를 EPP에서 할 수 있습니다.(사용자가 백신 프로그램을 삭제해도 바로 다시 설치합니다.)

[대시보드 > 요약]에서는 연결된 기기 현황, 이슈가 발생한 기기 현황 등 전반적인 보안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 V3]에서는 백신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가 되었는지, 악성코드로 인한 문제가 있는지, 엔진은 잘 업데이트되고 있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정책 > 보안 제품 정책]에서는 클라이언트에 적용될 설정을 일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시간 검사를 할지, 주기적으로 검사를 할지, V3 Endpoint Security를 사용할 경우 매체 제어를 할지 등을 서버에서 설정하면, 그 정책이 클라이언트의 백신 프로그램의 설정에 반영되고, 사용자는 함부로 그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관리 > 에이전트 현황]에서는 클라이언트 기기의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고...

악성코드 검사, 엔진 업데이트, 시스템 최적화 등 원격으로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에게 전달할 중요한 메시지가 있다면, 공지사항 기능을 이용하여 보낼 수 있고, 사용자 PC에 팝업으로 내용을 보여줍니다.

EPP의 자산 관리는 클라이언트 기기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정보를 수집하는 기능입니다. 에이전트 상세 정보에서 소프트웨어 설치 현황을 볼 수 있고, 필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적절하지 않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검토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현황은 소프트웨어 별로 집계할 수도 있습니다.

보안은 꾸준한 관리와 빠른 대응이 중요합니다. 기업에서 안랩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사용할 계획이라면, EPP를 도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Patch Management, Security Assessment, Privacy Management, EDR도 EPP로 관리를 하므로, 안랩의 보안 솔루션을 추가로 도입할 때 별도로 중앙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에이전트를 배포할 필요가 없습니다.